본문 바로가기

『HERE』

포항 청하시장? 포항 공진시장?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방쌤의 여행이야기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포항 청하시장

 

 

 

 

이번에는 포항 청하시장이다. 이전 글에서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들을 전체적으로 한번 소개를 했었다. 이번에는 각 장소별로 조금 더 많은, 또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들로 더 자세하게 소개를 해볼 생각이다. 

 

포항 청하시장? 포항 공진시장?

 

정확한 이름은 '포항 청하시장'이다.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내에서는 공진이장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그런데 막상 시장에 가보면 '공진'이라는 이름을 달고있는 가게 간판이나 안내판도 많이 보여서 여기가 마치 정말 공진시장인 것 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나는 드라마를 모두 챙겨 봐서 그런가? 그래서 청하시장보다 공진시장이라는 이름이 더 친숙하게 느껴졌다.^^ 드라마의 힘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포항 청하시장,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다녀온 날 : 2021년 10월 10일

 

 

 

 

 

반응형

 

 

 

포항 청하시장에서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등장 인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는 '한낮에 커피, 달밤에 맥주' 가게 앞. 여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한참이나 줄을 서서 기다려야 그 앞에서 인증 사진을 한 장 남길 수 있다. 앞에는 사람에 너무 많아서 일단 그 옆에서 사진을 먼저 찍어본다. 우리 방방이도 갯마을차차차 정주행 중인데 드라마에서 본 1집 가수 오윤이 기억이 날까?

 

 

 

 

아무래도 기억이 나지 않는 모양이다. 조금은 심드렁한 표정. 외관은 멋진 카페의 모습을 하고 있는 곳이지만 실제로는 새시 공장이라고 한다. 어떻게 이렇게 멋진 촬영 장소를 발견했는지 생각할수록 신기하기만 하다. 처음 이 장소를 발견하였을 때 마치 미리 준비가 된 자연스러운 세트장 같은 분위기에 촬영진들도 너무 놀랐었다고 한다.

 

오윤 1집, 달밤의 재즈, 표정이 아주 멋지다.^^ 카리스마가 넘치는 표정의 사진이지만 완전 딸바보 순딩이인 오윤.

 

 

 

 

두둥,,,

카페 앞은 항상 이렇게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그리고 드라마 중 걸어가는 장면이 많은 카페 왼쪽 좁은 골목, 그 골목길에도 사람들은 항상 붐빈다. 방방이와 옆지기는 내가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있는 동안 잠시 걸어보고 왔는데 나는 직접 걸어보지는 않았다. 살짝 아쉬운 부분.

 

 

 

 

한 사람이 사진을 찍고, 다음 사람이 들어가기 전에 잽싸게 담아보는 카페 정면 모습.

 

 

 

 

그리고 그 바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중 배우 김선호가 배달하는 우유 대리점 장소로 사용이 된 청호우유가 보인다.

 

 

 

 

나도 오랜만에 해보는 시장 구경. 그래도 시장에 왔는데 군것질도 좀 해줘야지. 달콤한 군밤 한 봉지를 사서 방방이, 옆지기와 나눠 먹으며 긴 줄 한가운데서 우리 차례를 기다려 본다.

 

 

 

 

 

또 그 바로 옆으로 고개를 돌리면 드라마 중 배우 신민아가 동네 꼬마들과 고슴도치의 임보,, 여부를 두고 셋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던 공진시장 안내 비석이 보인다. 아마도 당분간은 이 공진시장의 이름표를 계속 달고 있지 않을까?

 

 

 

 

여기도 공진이다. 실제로 쌀을 파는 곳인가? 그냥 궁금했다.

 

 

 

 

카페 외관이 참 예쁘다.

 

 

 

 

드디어 우리 차례!

우리도 한낮에 커피, 달밤에 맥주 카페 앞에서 포항 공진시장 방문 인증 사진을 담아본다.

 

 

 

 

전체적인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었지만 위 사진 좌우로는 항상 사람들이 가득하다. 그래서 이 정도 화각으로 담은 포항 공진시장 카페 모습이 최선이었다.ㅜㅠ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담아보는 우리 방방이와 옆지기의 모습. 행복하게 보인다.

 

 

 

 

 

그리고 드라마 중 배우 김선호의 친구이자 보람슈퍼 사장님 남편, 정신 못 차리고 늘 가벼운 모습 가득한 최금철.ㅎㅎ

 

조금 얄밉기는 하지만 또 밉지는 않다. 그게 이 드라마 갯마을차차차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다. 내가 좋아하게 된 이유인 것도 같고.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인물들, 조금 얄밉기는 하지만 크게 싫거나 밉지는 않다. 모든 캐릭터들이 은근 호감이 가는 인물들이라 더 정감이 느껴지는 따뜻한 드라마가 된 것 같다.

 

 

 

 

낮에는 볕이 너무 뜨거운 날이라 나는 줄을 서있고, 방방이와 옆지기는 그늘로 잠시 피신을 간 상황. 그늘에 내려주니 금세 표정이 밝아진 우리 방방이.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공진반점인데 실제로는 다른 식당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었다.

 

 

 

 

청호시장 청호철물 앞에서 인증 사진 한 장. 청호철물은 공진철물로 이름을 바꾸지 않고 원래 이름인 청호철물을 사용한 것일까? 드마라에서 봐도 실내 촬영이 대부분이었지 이렇게 가게 외관을 보여주는 촬영은 많지 않았던 것 같다. 간판이 참 예쁘다. 철물점과 너무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청호철물 간판.

 

 

 

 

앞에 놓은 작은 의자 하나가 너무 좋았다. 예쁜 추억 사진 한 장 담을 수 있는 소중한 소품. 누가 둔 걸까?

 

 

 

 

 

 

 

그리고 공진반점. 수다쟁이 조남숙이 운영하는 가게. 공진시장의 모든 소문은 조남숙의 입을 제일 먼저 거치게 된다.

 

 

 

 

 

그리고 보라슈퍼. 드라마에서 본 그 모습 그대로이다. 지금은 문은 굳게 닫힌 상황. 원래는 장사를 하는 곳이겠지? 문을 열었으면 나도 소시지 하나 사 먹고 싶었는데 그럴 수 없어서 살짝 아쉬웠다. 다음에 갔을 때는 문이 열려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혼자 생각했던 장소.

 

 

 

 

청하시장 보라슈퍼를 배경으로 우리 방방이도 인증 사진 한 장. 

 

 

 

 

여기서 또 우리 방방이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만났다. 블로그에서도 봤고, SNS에서도 보셨다고. 우리 방방이도 점점 유명세,,,를 타는 것 같다.^^;;ㅎㅎ

 

 

 

 

차가 다니는 길인데,,, 사람들은 청호시장 어디를 가도 항상 많이 붐빈다. 그래도 차가 다니는 길이니 사진도 좋지만 일단 조심이 먼저.^^

 

 

 

 

 

 

 

  포항 공진시장,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오랜만에 즐겨본 정겨운 시장 구경. 재밌었다.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내에서 본 장소들을 하나하나 직접 만나보는 재미도 정말 컸다. 드라마를 보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전~~~~ 혀 추천하고 싶지 않은 장소. 하지만 드라마를 재밌게 본 사람들이라면 이만한 여행지가 또 없을 것이다. 눈에 들어오는 장소 하나하나, 드라마 속의 명장면들이 함께한 곳들이기 때문이다. 

 

이 청호시장은,,, 정말 처음 발견한 로케이션 디렉터에게 감탄의 박수를 보내고 싶을 정도로 드라마 갯마을차차차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짝짝짝!

 

언제까지 지금의 이 모습을 간직하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드라마 갯마을차차차가 모두 종영한 후, 사람들의 관심이 조금 뜸해졌을 때,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오늘은 갯마을차차차가 방영하는 날! 일찍 집에 들어와서 본방사수! 기다려진다.

 

 

[『HerE & TherE』] -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포항 가볼만한곳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촬영 장소, 포항 가볼만한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갯마을 차차차 촬영 장소, 김선호 너무 좋아 지금 굉장히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갯마을차차차. 사실 나는 드라마를 그렇게 즐겨 보는 편은 아니다. 사실 거의 보지 않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