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쌤의 여행이야기
경상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이번에는 경상북도 단풍 명소들이다.
지난번에는 전라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를 올렸었고, 이번에는 경상도 단풍 구경을 떠날 차례이다. 전라도에 비해 경상도는 내가 살고 있는 곳이라 접근성이 좋아서 조금 더 다양한 곳들의 단풍을 만날 수 있었다. 그래서 경상도 단풍 구경은 경남과 경북, 이렇게 두 개의 글로 따로 구성을 해볼 생각이다. 그중에서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이 그 첫 번째이다. 상대적으로 경남의 경우 더 다양한 장소들을 다녔었기 때문에 사진과 장소들이 조금 더 많다. 그래서 조금 더 고민을 하고 추천 장소들을 골라봐야겠다.
경북에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들이 굉장히 많이 있다. 내가 그렇게 많은 장소들을 가본 것은 아니지만 내가 직접 가서 보고, 또 느껴본 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단풍 명소들을 소개해 볼 생각이다.
자~ 랜선으로 떠나는 경북 단풍 구경, 이제 출발이다.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1. 경북 경주 용담정 단풍
그 첫 번째는 경북 경주에 위치한 용담정이다. 사실 5-6년 전만 해도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찾아오는 아주 조용한 곳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나름 경주의 단풍 구경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곧바로 단풍 구경이 시작된다. 형형색색의 다양한 단풍들이 곱게 물들어 있고, 아주 멋진 은행나무 길도 만날 수 있다. 그래서 일단 용담정 단풍 구경은 항상 주차장에서 시작된다.
용담정 깊숙한 곳으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가을 풍경.
올라가는 길이 그렇게 길지는 않다. 하지만 나름 오르막 길이라 편안한 복장과 신발은 필수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만나게 되는 경주 용담정 단풍. 색이 정말 아름답다. 내가 갔을 때는 조금 흐린 날씨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용담정.
졸졸졸 흘러가는 물소리를 들으며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이런 멋진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꼭 누가 예쁘게 그림으로 그려놓은 풍경 같다는 생각도 드는 가을 경주 용담정 단풍.
가을 경주로 단풍 구경을 떠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들 중 하나, 경주 용담정 가을 단풍이다.
주소 : 경북 경주시 현곡면 용담정길 135
2. 경북 청도 운문사 단풍
두 번째로 소개할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은 경북 청도 운문사이다. 운문사는 은행나무로 더 많이 알려진 경북 단풍 구경 명소이다. 여기 또한 주차장에 도착하면 곧바로 아름다운 단풍 구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나 역시 운문사에 도착을 하면 항상 그 주차장에서 굉장히 많은 사진을 담게 된다. 그 이유는?
경북 청도 운문사 주차장에서는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오른쪽이 주차장인데 주차장 바로 옆에는 이렇게 노란 잎들이 가득하고, 왼쪽에는 붉게 물든 단풍이 줄지어 서있다. 이 두 가지 색을 한 장소에서 함께 구경할 수 있어서 이 장소를 참 좋아한다. 하지만 은행나무 잎이 떨어지는 시기와 붉은 단풍이 물드는 시기가 항상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여러번 찾아갔었지만 이렇게 두가지 색이 함께 있는 사진은 많이 담아보지 못했다. 그래서 내가 참 좋아하는 사진이다.
담장 너머로 살짝 들여다보는 청도 운문사 가을 풍경. 단풍의 색이 참 곱다.
가을 경북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꼭 한 번 들르게 되는 청도 운문사.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 어떻게 그냥 지나칠 수가 있을까?
담장 너머 그 모습이 궁금한 것은 나 혼자만은 아니었던 것 같다.
주소 : 경북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길 264
3. 경북 경주 불국사 단풍
다음 소개할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은 경북 단풍 여행의 절대 강자, 바로 불국사이다. 불국사 가을 단풍은 꼭 천천히 걸으면서 구석구석을 살펴봐야 한다. 아래 사진처럼 많이 알려진 유명한 장소들도 많이 있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멋진 단풍들을 찾는 재미가 더 큰 곳이기 때문이다.
가을의 색으로 곱게 옷을 갈아입은 경주 단풍 구경 명소 불국사.
이렇게 색이 예쁜 단풍이 가득한 곳이 가을 불국사이다. 그러니 꼭 천천히 걸으면서 구석구석을 잘 살펴봐야 한다.
가을의 색과 참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드는 경주 불국사.
계절 가리지 않고 언제 찾아가도 항상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경주 불국사이다. 바닥에 가득 떨어져 있는 단풍잎들의 모습도 참 예쁜 불국사.
이렇게 예쁜 붉은 단풍이 참 많은 경주 불국사의 가을이다.
주소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4. 경북 청송 주왕산 단풍
다음 소개할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은 경북 청송 주왕산이다. 주왕산이라고 해서 꼭 등산을 해야 하는 곳은 아니다. 그냥 평평한 편안한 길을 따라 걸으면서도 충분히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들어가는 길이 좁고, 차들은 엄청나게 몰리는 곳이라 꼭 이른 아침 방문을 추천하고 싶은 곳이 청송 주왕산이다. 조금만 늦게 도착해도 주차장에 자리는 없을 것이며 차 안에서만 오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다.
경북 청송 주왕산의 가을 풍경. 꼭 신선이 내려올 것만 같은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경북 청송 주왕산의 아침 풍경이다.
경북 청송 주왕산의 경우 산이 굉장히 깊고, 또 바위가 엄청나게 많은 산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암산들 중 하나로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경들이 많이 숨겨진 곳이라는 의미이다.
가을의 색으로 변해가는 아름다운 청송 주왕산의 단풍 가득한 풍경.
걷다 보면 어렵지 않게 이렇게 높이 솟아있는 바위 산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단풍 트래킹을 한 번 즐겨보고 싶다? 그렇다면 청송 주왕산을 추천하고 싶다.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상의리 306-1
5. 경북 청도 운문사 북대암 단풍
마지막으로 소개할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은 아까 소개했던 청도 운문사의 모습을 조금 높은 곳에서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운문사 북대암이라는 곳인데 차로 올라갈 수도 있고,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다. 하지만 올라가는 길이 좁고 굉장히 많이 가파르다. 그리고 주차 공간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다. 그래서 차로 힘들게 올라갔는데 주차를 할 수 없어 다시 내려와야 할 경우도 있다. 복불복. 어느 정도 마음의 준비는 필요하다. 초보운전이라면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운문사 북대암에서 내려다본 청도 운문사 가을 풍경. 저 뒤로 어마어마한 키의 은행나무 한 그루가 보인다.
운문사 북대암의 모습. 지대가 높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하늘과 한층 더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서 느껴지는 신선함도 아래에서 느꼈던 것의 배가 되어 다가오는 것 같다.
위에서 내려다봐도 참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다.
그 안에서 보는 모습도 참 예쁜 가을 청도 운문사 단풍인데 이렇게 조금은 멀리 떨어져서 바라보는 그 모습도 참 매력적이다.
청도 운문사로 가을 단풍 구경을 떠난다면 그 바로 옆에 있는 북대암도 꼭 들러보시길.
경상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가을 여행지 추천
참 예쁜 계절 가을이다. 너무 빨리 지나가버려 항상 아쉬움이 남는 계절 가을. 비교적 따뜻한 남쪽이라 단풍이 물드는 속도도 조금은 느린 편이지만 이제 남쪽 마을에서도 단풍 구경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10일 남짓이 전부일 것 같다. 그래서 그 남은 시간 동안 조금은 더 알차고 즐겁게 지금의 예쁜 가을을 즐기고 싶다.
경북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내가 가본 곳들 중에서는 이 다섯 장소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다. 다른 예쁜 장소들도 많았지만.
이미 많이 잎들이 떨어져 버린 곳들도 있겠지만 남은 가을 모두들 예쁘게 즐기시길 바란다. 잘 찾아보면 아직 우리 곁에 머물고 있는 예쁜 가을의 모습들이 꽤 많이 숨어있을 것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HE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안 무진정 은행나무길, 노랗게 물든 예쁜 가을을 만난다 (40) | 2021.11.18 |
---|---|
나 혼자 걷는 가을 은행나무길, 함안 가야농공단지 은행나무 (28) | 2021.11.17 |
함안 입곡군립공원 붉게 물든 고운 단풍 길, 가을 여행지 추천 (36) | 2021.11.12 |
삼각지공원 은행나무길, 도심 속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40) | 2021.11.10 |
600년 수령 함안향교 은행나무,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34) | 2021.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