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함안 입곡군립공원 붉게 물든 고운 단풍 길,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 절정시기, 단풍 구경 가볼만한 곳

 

 

 

단풍 절정시기, 가을 여행지 추천

이번에 소개할 곳은 경남 함안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이다. 집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곳이라 해마다 가을 단풍철이 되면 적어도 1-2번은 꼭 찾아가는 곳이다. 사실 5년 정도 전만 해도 그렇게 사람이 많은 곳은 아니었다. 하지만 알음알음 가을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으로 소문이 나면서 지금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단풍 여행지가 되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은 걷는 길이 정말 예쁜 곳이다. 바로 옆의 입곡지를 끼고 한 바퀴 둘레를 걷는 코스가 가장 좋다. 입곡지 위로 출렁다리도 하나 놓여 있어서 그 위를 걷는 기분 또한 즐겁다. 구름다리에서 출발해도 좋고, 입곡군립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해도 좋다. 조금 더 빠르게 예쁘게 물든 단풍을 만나고 싶다면 구름다리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추천하고 싶다. 아무래도 주차장은 조금 번잡한 편이다. 입구에 사람도 너무 많고.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반응형

 

 

 

함안 입곡군립공원의 예쁜 가을 단풍길.

 

 

 

 

나는 항상 해가 뜨는 시간에 맞춰서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길을 찾아간다. 그래야 이렇게 사람 하나 없는 예쁜 단풍길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휴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봤자 1년에 몇 번 되지도 않는 일이다. 

 

 

 

 

이렇게 멋진 가을 단풍길을 나 혼자 걸을 수 있다면 이 정도의 피곤은 얼마든지 감내할 용의가 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길에서는 한 두 가지의 색이 아닌 정말 다양한 색의 단풍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같다. 그리고 바닥에 깔린 단풍잎 위를 걷는 그 기분도 정말 좋다. 다른 공원들에서는 낙엽이 많이 떨어지면 쓸어서 치워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조금 일찍 찾아가면 좋은 점 또 하나? 바닥에 떨어진 낙엽들도 모두 그대로 있다는 것이다. 다른 단풍 명소를 찾아가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낙엽 가득 깔린 길을 걸어보고 싶다면 그 낙엽을 치우는 관리자들이 출근하기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가을 느낌 제대로 즐기면서 아름다운 단풍길을 걸어볼 수 있다.

 

 

 

 

 

정말 오래전 여기 이 장소에서 단체 야유회를 즐겼었던 기억도 난다. 나름 내게는 정말 많은 추억이 있는 함안 입곡군립공원이다.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입곡지. 천천히 걸었는데도 벌써 출렁다리 바로 앞까지 도착을 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의 경우 그 길이가 그렇게 긴 편은 아니다. 15분 정도면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걸을 수 있다. 그래서 조금은 천천히 걸으면서 아름다운 단풍길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출렁다리 입구.

 

 

 

 

가을의 색으로 물들어가는 함안 입곡지 주변 풍경.

 

 

 

 

아직 완전히 그 색이 물든 것 같지는 않다. 그늘이어서 그런가? 여기는 항상 조금 느린 것 같다.

 

 

 

 

돌아서서 내가 걸어왔던 길을 다시 걸어본다. 분명 같은 장소인데 올 때 보았던 그 모습과 지금 갈 때 보는 그 모습은 가끔 아주 다르게 느껴진다. 참 신기하다.

 

 

 

 

 

가을 아침 햇살이 참 좋다. 나도 모르게 아이유의 가을아침이라는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게 된다.

 

 

 

 

해가 뜨고 시간이 조금 지나자 부지런한 사람들의 모습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한다.

 

아까 내가 걸어올 때만 해도 정말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는데.

 

 

 

 

단풍 절정 시기,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함안 입곡군립공원을 가을 여행지 추천 목록에 올려본다.

 

 

 

 

가을 단풍 구경은 당연히 이렇게 햇살 좋은 날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가을의 다양한 아름다운 색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길.

 

 

 

 

 

 

 

 

 

 

 

가을 아침 햇살을 받아 반짝거리며 그 색이 더 화려하게 변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다. 저기 앞 왼쪽에 보이는 벤치에 앉아서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다. 우리 방방이와 옆지기 사진도 꼭 찍어주고 싶은 곳인데.

 

 

 

 

반려견 출입 금지!

함안 입곡군립공원은 반려견의 출입이 금지된 곳이다. 그래서 방방이와는 이 길을 함께 걸어볼 수 없다. 너무 아쉽기는 하지만 반려견 출입이 금지된 것에는 또 그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안타깝지만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부분.

 

언젠가는 반려견의 출입이 허용되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면 옆지기, 방방이와 함께 꼭 행복한 가을 산책을 즐겨보고 싶은 곳이다.

 

 

 

 

우리 방방이 낙엽 정말 좋아하는데,,,ㅜㅠ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본다.

 

 

 

 

 

 

 

색이 예쁜 계절, 가을.

참 좋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함안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풍길.

지금 딱 예쁘고 좋을 때이다. 천만다행으로 이번 주말에는 날씨가 좋을 것 같다. 단풍 구경 즐기기 딱 좋은 주말이 되지 않을까? 윗 지방은 벌써 단풍 엔딩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서울, 경기에서는 벌써 첫눈 소식이 들려오기도 했으니. 그래도 남쪽 지방 경남에서는 11월 말까지는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비교적 늦게 단풍에 물드는 곳들도 많기 때문이다. 높은 산들 주변으로는 엔딩이 시작되었고, 경남 도심에서는 아직 채 가을의 색으로 물들지 않은 모습들이 많이 보인다.

 

앞으로 2주 정도는 더 이 아름다운 가을의 풍경을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주변에서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단풍 상태에 대해 많이들 물어보는데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의 단풍 절정시기는 항상 11월 말이다. 그러니 아직 조금 남았다. 완전 예쁘게 물들면 나도 살짝 다녀올 생각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또한 반려견 출입이 금지된 곳, 또 나 혼자 다녀오게 될 것 같다.ㅜㅠ

 

 

 

 

600년 수령 함안향교 은행나무, 단풍 구경 가볼 만한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함안향교 은행나무, 경남 단풍 구경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절정시기 경남 함안 함안향교 은행나무. 경남 함안에도 정말 아름다운 은행나무가 있는 곳이 하나 있다. 바로 함

0572.tistory.com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Best 5, 가을 여행지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단풍 절정시기,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오늘은 전라도에 있는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려 한다. 지금까지 다녀온 곳들을 하나씩 둘러보니 정말 많이 다니기는

0572.tistory.com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은행나무길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은행나무 가을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은행나무길 모음이다. 원래 계절마다 항상 이런 글을 적어보고 싶었다. 봄에 벚꽃 시즌이 되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