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사천 노산공원 동백꽃,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

 

방쌤의 여행이야기


겨울 여행지 추천, 12월 여행지 추천, 동백꽃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다. 이 추운 계절에도 신기하게 예쁜 꽃을 피우는 녀석이 있다. 바로 동백꽃이다. 빨간색, 분홍색, 그리고 흰색, 다양한 색으로 꽃을 피우는 동백꽃. 겨울에도 이렇게 만날 수 있는 예쁜 꽃이 있다는 사실이 그저 반가울 따름이다. 내가 아는 동백꽃이 예쁜 장소들은 사실 그렇게 많지 않다. 일단 부산 감전 IC 인근, 그리고 삼락 생태공원에 드문드문 예쁘게 핀 동백꽃이 있고, 예전에 메타세쿼이아 길로 소개를 했던 화명 생태공원 또한 꽤 키가 큰 동백나무들이 예쁜 길을 만들어두고 있다. 그리고 거제 매미성 입구에 꽤 많은 수의 동백나무들이 자라고 있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경남 사천에 있는 노산공원 정도가 지금 당장 내 머릿속에 떠오르는 동백이 예쁜 내륙의 장소들이다. 물론 섬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제주도가 있기 때문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동백꽃 명소들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비행기를 타고 제주로 갈 수는 없는 상황이라 내륙에서 만날 수 있는 동백꽃이 예쁜 장소들을 한번 생각해보았다.

 

위에 얘기한 곳들 중에서 동백꽃이 가장 예쁜 한 장소를 꼽는다면? 나는 단연코 사천 노산공원이라고 얘기하겠다.

 

 

 

 

  사천 노산공원 동백꽃, 겨울 여행지 추천

 

 

다녀온 날 : 2021년 12월 5일

 

 

 

 

 

반응형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주말 산책에 마냥 신이 난 방방이. 옆지기와 나는 출퇴근 시간이 같지 않아서 시간 여유가 있는 사람이 방방이와 평일 산책을 나간다. 그래서 평일에는 늘 엄마, 아니면 아빠, 이렇게 둘 중 한 명과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사천 노산공원에는 이렇게 예쁜 분홍색 동백꽃 터널이 있다.

 

 

 

 

이건 조금 과하게 보정을 한번 해보았다. 약간 봄의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할까?^^

 

 

 

 

나는 자연스러운 이 정도 보정이 딱 좋은 것 같다. 내가 본모습 그대로, 내가 보았던 그 순간을 조금 더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는 정도의 느낌? 나는 그런 사진들이 참 좋다.

 

 

 

 

엄마의 쓰담쓰담에 마냥 기분이 좋은 방방이. 작년에는 제주에서 함께 동백꽃 여행을 즐겼는데 올해는 방방이 다리 수술도 있었고, 엄마와 아빠도 너무 바빠서, 또 코로나로 걱정이 되기도 하는 상황이라 제주로 떠나지는 않았다.

 

 

 

 

 

멀리 제주로 떠나지 않아도 집 가까운 사천 노산공원에서 이렇게 예쁜 겨울 동백꽃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는 이렇게 빨간색 동백꽃들이 피어있다.

 

 

 

 

사천 노산공원은 바로 옆이 바다이다. 그래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그 옆으로 드넓게 펼쳐지는 남해 바다도 만날 수 있다.

 

 

 

 

예쁘게 피어있는 사천 노산공원의 빨간색 동백꽃들.

 

 

 

 

우리 방방이도 그 옆에서 예쁜 인증 사진 한 장.^^

 

 

 

 

사람 없는 조용한 공원, 잠시 벤치에 앉아서 쉬어가는 시간.

 

 

 

 

 

방방이는 이렇게 바닥에 내려줬을 때 표정이 가장 밝다. 사진 찍으려 손으로 들어서 올리면 금세 표정이 어두워진다. 역시 자기 맘대로 뛰어노는 것이 가장 행복한 방방이다.

 

 

 

 

여기가 사천 노산공원의 동백꽃 핫 포인트!

 

 

 

 

그리고 그 뒤로는 이렇게 멋진 하늘과 바다가 펼쳐지는 사천 노산공원.

 

 

 

 

바람이라도 조금 불어오면 분홍색 동백꽃 꽃비가 내릴 것만 같다.

 

 

 

 

분홍색 동백꽃이 이렇게 많이 피어있는 곳은 나도 올해 처음 만나는 것 같다.

 

 

 

 

색도 모양도 너무 예쁜 사천 노산공원의 분홍색 동백꽃.

 

 

 

 

 

그래서 다른 곳은 갈 생각도 않고 계속 그 주위만 어슬렁거리게 된다.

 

 

 

 

동백꽃이 좋은 건지, 산책이 좋은건지 우리 방방이 얼굴에서는 함박웃음이 사라지질 않는다.

 

 

 

 

완전 기분 좋은 방방이의 표정.^^

 

 

 

 

빨간색 동백꽃과 분홍색 동백꽃이 함께 있는 아름다운 터널.

 

 

 

 

하늘에 구름이 많아 빛이 많지 않은 날이었는데도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노산공원인데 햇살 좋은 날에는 또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지 괜히 궁금해진다. 한번 더 달려???

 

 

 

 

동백꽃 터널에서 엄마와 방방이의 행복한 시간.^^

 

 

 

 

 

이번에 새로 구입한 겨울옷, 그리고 목도리도 너무 잘 어울리는 방방이.

 

 

 

 

너무 착한 녀석이다. 말썽 한 번 피우지 않고, 예쁜 짓만 골라서 하는 녀석.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다. 더 많은 시간 함께 산책을 즐겨주지 못해서 그게 늘 미안한 우리 방방이다.

 

 

 

 

 

 

 

보고 또 봐도 참 예쁜 곳이다.

 

 

 

 

공원이라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충분히 마련이 되어있다.

 

 

 

 

우리 가족이 남기는 2021년 겨울의 행복한 추억 한 장.

 

 

 

 

 

천천히 걷다 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예쁜 장소들이 참 많이 숨어있는 사천 노산공원이다.

 

 

 

 

  사천 노산공원 동백꽃 필 무렵, 12월 여행지 추천

 

 

이제 겨울이 되면, 또 동백꽃이 필 무렵이 되면 꼭 가봐야 할 곳이 하나 생겼다. 참 행복하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이렇게 아름다운 장소들이 주변에 많이 있다는 것도 참 감사한 일이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도 크다. 내가 느꼈던 그 행복함을 다른 많은 사람들도 함께 느끼고, 또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동백꽃은 꽤 오랜 시간 그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피어있는 꽃이다. 아마 지금도 위 사진들처럼 예쁜 모습으로 피어있을 것이다. 나도 시간이 되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사천 노산공원이다.

 

이상하게 동백꽃을 보고 있으면, 추운 겨울이지만 왠지 모를 따스함이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다. 이번 겨울은, 이번 연말은 모두들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따뜻한 겨울이 되길.

 

 

 

 

전주 한옥 마을에 눈이 내리면? 겨울 전주 가볼 만한 곳

방쌤의 여행이야기 전주 한옥마을 눈 내린 풍경, 12월 여행지 추천 겨울 여행지 추천, 12월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전주 한옥마을로 겨울 여행을 떠나본다. 사실 계절 가리지 않고 언제 찾아가도

0572.tistory.com

 

 

통영 서피랑 마을, 남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통영 가볼 만한 곳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통영 가볼 만한 곳, 통영 서피랑 마을, 12월 여행지 추천 겨울 여행지 추천, 12월 여행지 추천 겨울이 되면 늘 한 번씩 생각나는 여행지 중 하나인 통영. 아마도 그 남해 겨울 바

0572.tistory.com

 

겨울 제주 동백꽃 여행, 제주동백수목원 포함 베스트5

방쌤의 여행이야기 제주도 겨울 여행, 제주도 동백꽃 여행 제주도 겨울 여행지 추천, 제주도 12월 가볼 만한 곳 이제 정말 겨울이다. 하지만! 겨울에 만날 수 있는 예쁜 꽃이 하나 있다. 바로 동백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