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RE』

진해 경화역 벚꽃은 밤에도 아름답다, 진해 벚꽃 야경 명소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진해군항제 벚꽃 명소 진해 경화역 벚꽃 야경

 

 

진해 벚꽃 명소 진해 경화역 벚꽃길 밤 풍경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남 진해에는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이 있다. 그 많은 벚꽃 명소들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는 인기 있는 장소는 아마도 여좌천 로망스다리, 그리고 진해 경화역이 아닐까 싶다. 나도 해마다 늘 다시 찾아가게 되는 두 장소가 여좌천과 경화역이다. 늘 같은 모습 같지만 해마다 조금씩은 다른 느낌을 받게 되는 두 장소,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도 그랬다.

 

작년에는 이른 아침 해가 뜨는 시간에 맞춰 진해 경화역을 찾아갔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의 경화역을 만나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가 완전히 지고 난 후 늦은 밤에 삼각대와 카메라를 하나 챙겨서 들고 진해 경화역 벚꽃길을 찾았다.

 

밤에 만나는 진해 경화역 벚꽃길은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진해군항제 벚꽃 명소, 진해 경화역 벚꽃 야경

 

728x90

 

 

반응형

 

 

 

 

자정이 가까워지는 굉장히 늦은 밤에 도착한 진해 경화역. 사람이 거의 없을 줄 알았는데 산책을 나온 사람들의 모습이 생각보다 많았다. 조금 놀랐던 순간.

 

 

 

 

그리고 머리 위에는 이렇게 하얗게 핀 벚꽃이 가득하다.

 

 

 

 

곳곳에 조명도 있고, 가로등도 불이 밝아서 늦은 밤에 즐기는 벚꽃 구경도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았다.

 

 

 

 

우리나라의 경우 치안이 좋다 보니 늦은 밤에 즐기는 이런 여행도 매력적인 것 같다.

 

 

 

 

경화역 철길 중간에 서서 경화역 벚꽃길과 철길, 한 장의 사진에 담아본다.

 

 

 

 

 

 

 

 

 

햐,, 정말 봄이 되고 벚꽃이 피면 이 경화역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된다.

 

 

 

 

기찻길 벚꽃터널.

 

 

 

 

정말 오랜만에 꺼내 든 삼각대. 예전 추억도 떠오르고 나름 재밌는 시간이었다.

 

 

 

 

조명 때문에 약간은 보랏빛이 진하게 도는데 이 느낌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뒤로 돌아본 모습. 

 

 

 

 

 

 

나는 진해 경화역을 찾으면 항상 뒤편 마을에 주차를 하고 저기 왼쪽에 보이는 통로로 들어온다. 여기가 가장 빠르고 거리도 가까운 것 같다.

 

 

 

 

저 끝에 보이는 통로가 재밌게 느껴진다. 마치 어딘가 다른 세상으로 통하는 통로처럼.

 

 

 

 

 

 

 

다시 뒤쪽으로.

 

 

 

 

여기 기차가 하나 서있을 때도 정말 좋았는데,,, 올해는 기차가 없다. 진해군항제가 다시 시작되면 기차도 다시 들어올 줄 알았는데 조금 아쉬웠던 부분.

 

 

 

 

그래도 저 멀리 보이는 곳에 기차가 하나 서있다. 

 

 

 

 

 

 

그리고 그 근처는 조명도 밝은 편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 기차 옆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그런데 저기 멀리 기차 옆에는 이 사진처럼 벚꽃 터널이 없다. 그게 또 아쉬움.

 

 

 

 

요 자리에 딱 서있는 기차가 딱 좋은데,,,

 

 

 

 

내년에는 꼭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이제 조금 걸어볼까?

 

 

 

 

 

 

늦은 밤이지만 이렇게 조명이 밝은 곳에서는 인물 사진도 얼마든지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진해 경화역의 기차.

 

 

 

 

여기 이 위치에서 사진을 찍으면 그래도 어느 정도 벚꽃 터널의 느낌이 든다.

 

 

 

 

기차 앞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

 

 

 

 

이제 나는 다시 돌아서 나오는 길.

 

 

 

 

여기 이 길도 참 예쁜 것 같다. 사람이 없어서 더 좋고.^^

 

 

 

 

 

 

  진해군항제 벚꽃 명소, 진해 경화역 벚꽃 야경

 


1. 진해 경화역 벚꽃은 밤에도 예쁘다
2. 밤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더 좋다
3. 나라면,,, 이른 아침, 늦은 밤,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

 

 

부산 개금 벚꽃길, 부산 벚꽃 명소 여길 빼놓을 순 없지

방쌤의 여행이야기 부산 벚꽃 명소, 부산 개금벚꽃길, 국내여행지추천 부산 여행 가볼 만한 곳, 부산 여행지 추천 오늘은 부산 개금벚꽃길로 봄나들이를 떠난다. 작년에 처음 가본 곳이다. 작년

0572.tistory.com

 

마산 가포 덕동 벚꽃길, 벚꽃 동백꽃의 조화가 환상이다, 벚꽃명소 추천

방쌤의 여행이야기 벚꽃 개화 시기, 마산 가포 덕동 벚꽃길, 벚꽃축제 오늘은 우리 동네 벚꽃명소, 벚꽃축제다. 봄이 되면 행복해지는 나의 출근길. 왜? 그 길에 벚꽃과 동백꽃이 가득하기 때문

0572.tistory.com

 

진해군항제 벚꽃 엔딩, 마지막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벚꽃공원

방쌤의 여행이야기 진해군항제 벚꽃명소, 진해 벚꽃공원 벚꽃축제 2023 벚꽃축제? 벌써 벚꽃엔딩 시간이 정말 빠르다. 벚꽃이 처음 피기 시작했다고 오두방정을 떨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벚

0572.tistory.com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 공감 꾹~^^

728x90
728x90